2022 정시 4년제 추가모집 기간 앞두고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원서접수 중
2022 정시 4년제 추가모집 기간 앞두고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원서접수 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2.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2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 마감일을 하루 남겨둔 가운데 서울 주요 대학의 정시 확대 영향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전년도보다 재수생의 숫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정시 합격자 등록이 진행되며 각 대학에서는 정시 합격자 등록, 미등록 충원 등록 마감 이후에도 결원이 있을 경우 정시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규모의 4년제 추가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2022 정시 추가모집을 앞두고 정시 외 전형으로 추가적으로 지원해볼 수 있는 학교들에 수험생들이 재수, 반수 외에도 차선책으로 선택하고 있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현재 다양한 전공들을 운영하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실용음악학 전공은 면접과 실기전형으로 진행된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서울 내 위치한 캠퍼스에서 광운대학교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평균 2년~2년반의 학업기간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취득할 수 있어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탐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고3수험생,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이 지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