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신흥도시숲에 '달동네 이야기' 담다
군산시, 신흥도시숲에 '달동네 이야기' 담다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2.11.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도시숲 공원 일원에 야간경관 조성사업 추진
군산시는 28일 전라북도 공모사업을 통해 신흥도시숲 공원 일원에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는 28일 전라북도 공모사업을 통해 신흥도시숲 공원 일원에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 = 전북 군산시는 28일 전라북도 공모사업을 통해 신흥도시숲 공원 일원에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단계 사업은 경사지와 계단식 지형 등 다양한 공간구조를 이용한 체험형 야간경관조명 사업이다. 달조명 등을 설치해 아늑한 분위기와 공원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조성했으며 지난 101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4억원 규모의 1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전북도에서 추가사업비를 지원해 2단계 사업 추진을 위한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곧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2단계 사업은 36천만원 규모로, 옛 달동네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대규모 옹벽에 신흥도시숲과 말랭이마을의 이야기를 담아낸 벽화와 경관조명을 가미한 조형물 등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상징적인 공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흥도시숲 공원이 주민에게 작은 위로와 삶의 활력이 되고, 신흥동 일대 관광지의 중심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