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도지사, 김다현 양, 김봉곤 훈장 등 참석 약정식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미스트롯의 히어로이자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이하 엑스포)’ 홍보대사인 김다현孃이 부친인 김봉곤 훈장과 함께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 이하 조직위)와 입장권 500만 원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지난 19일 오전 농협경남본부에서 진행된 입장권 구매 약정식에서 “김다현 양이 엑스포 사전 붐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한 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국제 행사다운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홍보 활동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다현 양은 “홍보대사로서 엑스포 사전 붐 조성을 위해 조금이나마 입장권 사전 구매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더 왕성한 활동을 통해 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경남 하동 청학동 김봉곤 훈장의 딸이자 국악 소녀로 잘 알려진 김다현 양은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3위, MBN 추석특집 보이스 트롯 준우승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하동을 알리고 있는 트로트 샛별 중 한 명이다.
박옥순 조직위 사무처장은 “김다현 양이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오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